HOME<참여마당<문화원뉴스
포천문화원, 전국휘호대회 성황리 개최
 
▲ 대상 수상자
 
▲ 개회 전경
 
▲ 양윤택 포천문화원장 인사
 
▲ 김종천 포천시장 축사
 
▲ 정종근 포천시의회 의장 축사
 
▲ 추천작가 위촉
 
▲ 심사위원 휘호
 
▲ 휘호참가자 모습
 
▲ 노익장상 시상
 
▲ 시상식 모습
 
첨부파일 : 2017_휘호대회_포상명단(인터넷).hwp
 
   포천문화원(원장 양윤택)이 주최한 2017 전국 휘호대회가 5월 14일  포천종합체육관에서 성황리에 개최 되었다.

   이날 휘호대회에는 김종천 포천시장, 정종근 포천시의회의장을 비롯하여 관내 각급기관 단체장과, 문화원 임.회원, 전국의 서예가 등 3백여 명이 참여해 성황을 이룬 가운데 각자의 갈고 닦은 기량을 겨루었다.

   이날 양윤택 문화원장은 인사말을 통해 선비의 고장인 우리 포천에서 전국의 서예가들을 한자리에 모시고 휘호대회를 개최 한 것을 깊은 영광으로 생각하며 평소의 기량을 십분 발휘 하여 훌륭한 작품을 다수 출품 해 주실 것을 당부했다. 또한 작가점수제도에 도달한 총9명의 추천작가에게 작가증서를 전달했다.

  이날 서제는 우리고장이 배출한 조선 전기 4대 명필이자 문장가인 봉래 양사언 선생 탄신 500주년을 맞아 봉래 선생의 시를 선정하여 일반부는 화선지 전지, 학생부 화선지 반절 규격의 작품을 한글, 한문, 문인화 부문으로 나누어 실시하였으며, 한문부문에 다민 김홍석 심사위원, 한글 부문에 곶비 전창환 심사위원, 문인화 부문에는 여촌 이상태 심사위원을 위촉, 엄정한 심사로 진행했다.

  또한 심사시간동안 참가자를 대상으로 포천의 문화유적지인 길명사와 대표관광지인 포천산정호수 답사를 실시하여 아름다운 자연을 간직한 포천을 널리 알리는 유익한 시간을 가졌다.

  시상식에서는 최고령자로 참가해주신 이성우(1930년생), 성기문(1932년생)님에게 노익장상을 전달하였으며, 심사결과 대상에는 정방원(전북 김제시)님, 최우수에는 한글부문 손주영(경기 이천시)님, 한문부문 길도현(서울 관악구)님, 문인화부문 정준식(서울 마포구)님, 우수에는 한글부문 강임자(경기 화성시)님, 한문부문 유명자(강원 철원군), 배종남(서울 도봉구)님이 입상했다. 학생부 최우수에는 한글부문 이정민(토평고3), 한문부문 이성진(남동중2) 학생이 선정되었고, 학생부 우수에는 한글부문 김민서(반송중2), 한문부문 김건형(광남중2)학생이 입상했으며 이외에도 특선 및 입선에 총 152명이 입상했다. 또한 입상작품을 한데 모아 전시 및 우수작품집을 발간 배포할 예정이다.

* 입상자 명단 별첨
* 입상자 사진 http://band.us/@pcmh 에서 확인하세요~
 
 
 
- 포천문화원, 제31회 반월문화제 성료
- 포천문화원, 제16회 전국한시백일장 개최
- 포천문화원, 전국휘호대회 성황리 개최
- 포천문화원, 어르신프로그램 “포천사랑문화나눔봉사단” 개강식 개최
- 포천문화원, 제12회 향토사 바르게 알기 경시대회 개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