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참여마당<문화원뉴스
2022 어르신문화프로그램 '주간 오색만족 포천'(민화반) 개강식 개최
 
▲ 강사 위촉
 
▲ 강사 위촉
 
▲ 개강식 모습
 
▲ 수강생 모습
 
▲ 수강생 모습
 
첨부파일 : 첨부된파일이 없습니다.
 
포천문화원(원장 양윤택)은 7월 21일 수강생 및 문화원 임·회원 등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2년도 어르신프로그램 “주간 오색만족 포천” 개강식을 가졌다.

  이날 개강식에서 양윤택 원장은 인사말을 통해 “어르신문화프로그램에 참여해 주신 분들께 깊은 감사를 드리며 민화와 나전칠기를 활용한 강좌를 통해 생활의 활력과 즐거움을 찾고 노년기의 행복한 삶을 통해 정신적인 풍요와 보람을 느낄 수 있는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주간 오색만족 포천’ 강좌는 예비 실버인 50대와 60세 이상 어르신들이 구축이 되어 15주간 민화와 나전칠기의 장르 통합 미술교육을 진행한다. 개인의 여가 취미활동 향상을 통한 개인의 성취감 고취뿐만 아니라, 이를 발전시켜 향후 문화 나눔 봉사 및 발표를 통해 지역 사회에 대한 관심도와 이해도를 제고하여 어르신의 사회적 역할 회복에 이바지하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실시하게 되었으며 문화체육관광부, 한국문화원연합회가 후원하고 포천문화원이 주관하는 지역 어르신을 위한 프로그램이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포천문화원 홈페이지(http://www.pcmh.or.kr) 또는 포천문화원(☎ 031-532-5015)으로 문의하면 된다.
 
 
 
- 포천문화원, 제9대 양윤택 원장, 제10대 이종훈 원장 이·취임식 개최
- 2022 어르신문화프로그램 '주간 오색만족 포천'(민화반) 개강식 개최
- 제35회 반월문화제 시상식 및 우수작품 전시회 개최
- 포천문화원 제10대 임원선거 임시총회 개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