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포천관광소개>일반관광지및등산코스
  국망봉

 
개요
 
국망봉 (해발 1,168m)
국망봉은 산이 크고 능선이 억세며 골이 깊은 산이다.
이동에서 장암리로 들어가면 독수리가 날아가는 듯 거대한 산이 병풍처럼 막아서고 있는데 이산이 국망봉이다. 이산을 오르내리는데는 최소한 5시간이 걸린다.
국망봉은 강원도쪽 봉우리인 백암산, 대성산 등 광주산맥의 여맥을 광덕산-백운산에서 이어받아 강씨봉, 귀목봉-청계산-운악산으로 이어주고 있는 산이다.
이동에서 들어가면 나오는 생수공장 위쪽의 장암저수지가 거봉의 산자락을 파란 물위에 비춰주고 있어 아름답다.
저수지위쪽 계곡의 소가 볼만하고 개울을 흐르는 물은 맑고 바위는 희다.
국망봉 정상으로 가는 능선길은 해발 1000m가 넘는 기분 좋은 오솔길로 조망 또한 좋은 곳이다.
봄, 여름에는 온갖 꽃들이 피고 지며, 겨울에는 적설량이 많아 겨울산행지로 각광을 받는 산이다.
정상의 조망은 국망봉이라는 이름에 걸맞는 광활한 것으로 주위의 산들은 물론이고 쾌청한 날씨일 경우 백운대가 있는 북한산까지도 보인다.


 
  등산코스
    제1코스 : 장암저수지 → 광산골 → 국망봉정상 → 장암저수지 (약4시간 소요)
제2코스 : 장암저수지 → 840봉 → 신로령 → 1102봉 → 국망봉정상 → 장암저수지
                 (약 4시간 50분 소요)


 
  교통안내
 


버 스 : 서울 상봉시외버스터미널에서 이동 직행버스(운행시간 05:40-20:20, 배차시간 30분)
            이동에서 장암저수지까지 택시로 이동
자가용 : 구리-포천방향 47번 국도 따라 일동지나 이동면 읍내에서 장암저수지 방면 우회전


 
  국망봉자연휴양림


 


  개요
   
국망봉은 장암저수지 주변을 끼고 2Km 산책로가 조성되어 있어 경관을 만끽할 수 있는 데이트 코스로 유명하며 포천의 최고봉 정상도전의 만족감을 느낄 수 있고 맑은 계곡물과 천연림, 인공조림목이 울창한 지역으로 피톤치드가 풍부하여 산림욕에 적합하다.
가족중심의 회원제로 운영하며 입장 인원제한으로 인해 자연보호를 위해 노력하고 있고 위장병에 좋은 약수물과 식수로 사용하고 있는 저수지 및 170여종의 야생화 식물원은 국망봉 자연휴양림의 자랑거리이다.

 
  교통안내

    버 스: 서울-동서울버스터미널(와수리행)승차→이동터미널도착(1시간30분소요) → 이동교에서 동산갈
            비방향으로도보이용(30분소요) 또는택시이용(첫차 06:50분, 30분간격배차)
자가용:구리시 → 47번국도→진접→광릉내→내촌베어스타운→일동→이동(장암리) →이동교에서 우회
             전약2.4km →크리스탈생수공장-휴양림매표소


 
  이용안내
    휴양림관리사무소 예약 : 02)2247-1753
계좌번호: 농협100051-51-064086 (정화숙)
e-mail : bongjae2@chollian.net
 
 



   
   top
   
   
   

굿모닝뉴스